디지털 마케팅의 필수 도구 2탄 : 광고 라이브러리 & 광고 투명성 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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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1-23

조회수 : 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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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디지털 마케팅의 필수 도구 2탄 : 광고 라이브러리 & 광고 투명성 센터 알아가 볼 거에요~



광고 라이브러리와 광고 투명성 센터는 디지털 광고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만들어진 온라인 도구입니다.


이들은 일반 사용자들이 소셜 미디어와 검색 엔진에서 실행되는 광고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해줍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이는 '디지털 광고의 공개 열람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광고 라이브러리 & 광고 투명성 센터의 특성을 잘 활용한다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  *  *  *  *


광고 라이브러리 (메타)


메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에서 운영하는 광고 라이브러리의 3가지 특징!



광고 검색 기능: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메타 플랫폼에서 현재 실행 중인 모든 광고를 검색하고 볼 수 있음.


상세 정보 제공:


각 광고에 대해 광고주, 광고 시작 날짜, 사용된 플랫폼 등의 정보를 제공.


투명성 증진:


사용자들이 자신에게 노출되는 광고의 출처와 목적을 이해할 수 있게 도움.




광고 투명성 센터 (구글)


구글에서 운영하는 광고 투명성 센터는 구글 플랫폼에 초점을 맞춥니다!


구글 광고 검색:


구글 검색, 유튜브 등에서 실행되는 광고를 검색하고 볼 수 있음.


광고주 정보 확인:


특정 광고주가 어떤 광고를 실행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음.


정책 준수 확인:


정치 광고와 같은 민감한 주제의 광고가 구글의 정책을 준수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음.




이 두개를 활용하여 요즘 진행하고 있는 광고를 확인 할 수 있을 뿐아니라, 


마케팅 인사이트 기업들은 경쟁사의 광고 전략을 분석하여 자사의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접하는 광고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기업들은 업계 트렌드를 파악하고 더 나은 광고 전략을 수립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  *  *  *  *



            • 광고 집행이 어려우시거나 어디서부터 광고를 해야 할지 고민 중이시라면


              마케팅 전문가와 함께 고민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문의 사항이나 광고상담은 연락 주시면


              광고주님이 원하시는 부분을 시원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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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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