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의 필수 도구 3탄 : 판다랭크 & 블랙키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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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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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판다랭크 & 블랙키위을 알아가 볼 거에요~



 판다랭크 & 블랙키위는 온라인 마케팅과 콘텐츠 제작에 도움을 주는 데이터 분석 도구입니다.


이 두 서비스는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각각의 특징이 있어 많은 블로거와 온라인 셀러들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판다랭크 & 블랙키위 특성을 잘 활용한다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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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다랭크


온라인 판매자와 콘텐츠 제작자를 위한 종합 마케팅 플랫폼



키워드 분석: 특정 키워드의 검색량, 경쟁도, 연관 키워드 등을 제공

상품 분석: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시장성과 경쟁력을 분석합



블랙키위


주로 키워드 분석에 특화된 도구로, 네이버 검색 데이터를 기반



주요 기능:

키워드 검색량 조회: 월간 검색량, 콘텐츠 발행량 등의 정보를 제공

연관 키워드 추천: 입력한 키워드와 관련된 다른 키워드들을 보여줌

트렌드 분석: 키워드의 검색 추이와 계절성을 그래프로 보여

섹션 분석: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해당 키워드가 어떤 섹션에 노출되는지 분석



두 서비스의 활용


홍보 마케터: 인기 있는 주제를 찾고, SEO에 최적화된 글을 작성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음.

이커머스 마켓 관리자  : 판매할 상품의 시장성을 분석하고, 효과적인 키워드 광고 전략을 세울 수 있음.

마케터: 트렌드를 파악하고, 타겟 고객의 관심사를 이해하는 데 활용할 수 있음.



이 두 서비스를 활용하면,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통해 온라인에서의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마테터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다양한 사용자들이 자신의 목적에 맞게 이 도구들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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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케팅 전문가와 함께 고민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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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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