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의 대표! 인스타그램의 광고 유형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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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2-04

조회수 : 5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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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에 앞서 왜 메타 광고를 해야 하는가? 에 대해 간단하게 풀어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의 이용자는 90% 이상이 모바일 사용자입니다.

어플 사용 시, 명확한 니즈 없이 올라온 피드를 구경하는 목적성이 강하기 때문에 광고가 노출 될 때 거부감이 적고,

또한 광고 노출 시에 광고 이외에 다른 정보들이 노출 되지 않기 때문에 광고에 집중 시킬 수 있습니다.


제일 큰 장점으로는 로그인을  해야 사용이 가능하기에, 쌓인 활동 내역을 토대로 사용자에 맞는 정교한 알고리즘이 생성되고,

그로 인해 정밀한 타켓팅과 낮은 거부감, 다양한 광고형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다양한 업종과 브랜드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광고입니다.


그럼 이제 본론인 인스타그램의 광고 유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메타 광고 종류는 플랫폼에 따라 다양한 방식과 원하는 목적에 맞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광고 유형]


1. 피드 광고 : 일반 게시물처럼 사용자의 피드에 노출이 자연스럽게 되는 광고입니다. 

사용자가 좋아요, 댓글, 저장 등 상호작용이 가능해서 브랜드와 사용자 간의 소통이 용이합니다.

주로 제품 사진을 공유하거나 브랜드를 홍보하는데 사용됩니다.


2. 스토리 광고 : 스토리를 넘길 때 자연스럽게 보여지는 풀스크린 광고이며, 짧은 시간안에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하기에 적합하며 링크 추가 기능을 통해 웹사이트 트래픽을 유도 하기 좋습니다. 

주로 플래시 세일 홍보와 웹사이트 방문 유도에 사용됩니다.


3. 릴스 광고 : 짧은 동영상 컨텐츠를 통해 트렌드에 민감한 사용자에게 효과적이며, 재미와 창의적인 방식으로 제품 또는 서비스 홍보에 효과적입니다.

주로 신제품을 론칭 할 때 사용됩니다.


4. 쇼핑 광고 : 쇼핑 태그를 통해서 바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상품 상세 페이지로 연결되기 쉬워 전자 상거래 업계에서 특히 효과적입니다.

주로 패션, 뷰티, 가전 제품 광고에 사용됩니다.


5. 익스플로어 광고 : 광고를 익스플로에에 노출하면 새로운 잠개 고객에게 브랜드를 알리기에 효과적입니다.

주로 신규 고객을 유치하거나 브랜드 인지도 확대가 필요 할 때 사용됩니다.


이처럼 메타 광고에도 종류가 다양해서 광고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좋은 전략이 필요합니다.

글을 읽고 관심은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방향이 잡히지 않는 분들께서는 언제든 아래 연락처로 연락 주시면  맞춤 전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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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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