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세팅 하는 방법~3탄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5-02-06

조회수 : 789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1팀 김예은AE 입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세팅에 대해 차근차근

설명 드렸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중요하게 볼 수 있는

실제 소재단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플레이스 소재는 자연적으로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에 등록해주는

내용들을 연동해서 보여주기에

업체명과 이미지가 자동적으로

세팅이 되어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플랫폼


업체 홍보 문구는 선택적으로 추가할 수 있으며,

여기가 내가 원하는 내용을

직접 추가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글자수 제한이 있기에

필수적인 내용을

작성해주시면 되겠으며,


이미지는 말씀드렸다시피

스마트플레이스에서

가져오게 되나,

별도로 가지고계신

이미지 파일 업로드 또한 가능합니다!


이미지 1개는 필수적으로,

2, 3 은 선택으로 추가해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내용과 이미지만 추가해주시면

스마트플레이스를 통해

연결 url 과 주소, 운영시간 등등

정보들은 자연적으로 끌어오게 됩니다.


키워드 또한 네이버에서

자동적으로 잡아가기에

초기 세팅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이제 관리를 진행하기 위해서,

네이버가 잡아주는 키워드들을

별도로 확인해야합니다.


많은 키워드들이 잡히기에

자사와 관련이 없는 키워드들을

확인하여 각각

제외 시켜 주셔야 합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플랫폼


제외 키워드 탭에서

제외 키워드 추가로 들어가주셔서

잡혀져있는 키워드들을

확인하고 제외해주시면 됩니다!


키워드 마다 입찰가가 달라

노출 순위가 달라질 수 있으니

해당 부분도 꾸준히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광고 집행에 어려움이 있으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저, 김예은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