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데이터 볼 땐! 다차원보고서(기초)!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5-02-10

조회수 : 369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홍인성제 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광고 성과를 한 눈에 보고 싶을 때

정말 유용한 다차원 보고서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리하는 키워드가 많아지고 금액이 커질수록 다차원 보고서가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다차원 보고서를 통해서는 어떤 정보를 얻을 수 있을까요? 

1. 노출키워드 입찰가 예산이 노출량 대비 알맞은가



2. 어떤 키워드나 상품에서 광고 성과가 높고 낮게 나오는가



3. 시간 타겟별 성과가 어떻게 나오고 있는가

2939013384_1735200815.4859.png

다차원 보고서 창 접근법

네이버 검색광고 -> 광고플랫폼 -> 보고서 -> 다차원보고서

2939013384_1735200824.9614.png

새 보고서 -> 기본 -> 계정 을 통해 접근해 주시면 됩니다

2939013384_1735200832.6905.png

이 화면에서엑셀의 피벗테이블

본인이 원하는 정보들을 클릭해서

순서대로 나열한 후에 엑셀 파일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다차원보고서는 여태까지 진행한 광고들을 한 눈에 다 볼 순 있겠지만

최대 30일간의 정보만이 상세 타겟 (지역, 성별, 연령대 등)과

같은 정보와 함께 분석이 가능하므로 최대한 월 단위로 끊어서

데이터를 뽑으신 후에 개인이 엑셀로 모든 정보들을

통합 시키는것이 좋습니다. 

* 당일 정보의 경우, 4시간 전까지의 정보만 업데이트 됩니다.

당일 분석은 밤 또는 다음 날에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세데이터를 통해서 디바이스시간지역 구분도 가능하므로

본인에게 꼭 맞는 데이터를 뽑을 수 있도록 여러가지 분석을 해보셔야합니다

데이터를 보시는게 어려우신 분들께서는 언제든 찾아주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