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와 배너광고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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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세준 마케터
2025-02-14

조회수 : 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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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AMPM 글로벌 홍인성제AE입니다.


오늘은 검색광고와 배너광고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검색광고 : 검색창에 특정 키워드를 입력했을 때 파워링크 또는 쇼핑검색의 형태로 진행되는 광고입니다.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과금방식입니다.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바로 보여지는 광고로


구매전환율과 클릭율이 배너광고보다 높은 편입니다.







배너광고 : 홈페이지 방문자를 대상으로 하는 광고이며, 잠재고객 확보에 용이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한번에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가능합니다.


검색광고보다 상대적으로 클릭율과 전환율이 낮습니다. 대표적으로 타임보드와 롤링보드가 있습니다.





광고와 배너광고의 차이점

검색광고는 노출이 됐다고 비용이 청구되지 않지만,

배너광고는 노출이 되는 순간 비용이 청구되기에 과금 방식이 다릅니다. 


간단하게 나누면,

검색광고는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해 나타낸 광고

배너광고는 잠재고객을 발굴하는 광고  입니다. 


본인의 어떤 상품이나 서비스를 하느냐에 따라 검색광고가 유리할지 배너광고가 유리할지

잘 판단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본인에게 딱 맞는 매체를 찾고 싶으시다면 편하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그러니까효율이 안나오지

GA도 못보고, GTM도 못보고, GTO도 못보고 ... 
데이터를 못보는데 대체 어떻게 광고를 합니까.....

언제까지 감으로 광고 하실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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