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배너 광고 GDN의 장점 !
마케터 이미지
양세준 마케터
2025-02-18

조회수 : 533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홍인성제 AE입니다.



GDN(Google display network)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를 의미합니다.

온라인상의 광고 지면을 통해 노출되는 배너 형태의 광고입니다.


구글 애즈와 제휴를 맺은 대형 포털사이트, 유튜브,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지면에   광고노출이 가능하며 GDN만의 다양한 타겟팅 방식도 존재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GDN광고의 장점


1) 넓은 도달범위 

구글이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구글 웹사이트, 유튜브, 지메일, 플레이스토어 등) 및

제휴된 모든 사이트가 광고노출 영역이며,

통계상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에게 광고가 도달할 수 있습니다.


2) 정밀한 타겟팅 설정

잠재 고객에게는 정밀한 타겟팅을 통해 광고를 노출시키며,

해당 광고와 관련 없는 사람들에겐 노출되지 않도록 합니다.


[타겟팅 기준]

-사용자 : 관심분야, 구매의도, 리마케팅

-콘텐츠 : 키워드, 주제, 개제위치

-인구통계: 나이, 성별

-기기 : PC, 모바일

-위치 : 국가, 도시, 지역

-일정 : 요일, 시간


* 여기서 구글만의 타겟팅에는 결혼유무, 자녀유무, 직장, 소득수준 등 다양한 기준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GDN장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추가로 국내 유튜브 사용량과 활동시간이 늘어나서 굉장히 유리한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단, 구글 광고의 경우 캠페인의 구성정도와 셋팅이 달라서 어려울 수 있습니다. 

구글 광고시스템에 이해도를 높이고 타겟, 게재 위치를 잘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충분한 공부가 필수! 하지만 어려울 경우 대행사를 찾는 것도 방법이겠죠?


추가로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언제든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그러니까효율이 안나오지

GA도 못보고, GTM도 못보고, GTO도 못보고 ... 
데이터를 못보는데 대체 어떻게 광고를 합니까.....

언제까지 감으로 광고 하실래요?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