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업종 W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사례
마케터 이미지
김가경 마케터
2025-02-19

조회수 : 347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건기식업종 W사의

메타 운영 방법과 어떤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보완했는지에 대한 내용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해당 건기식업종  W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 매출증대

매체 : 메타

예산 : 월 500만원


문제점

1. 광고비 누수

-  모든 플랫폼과 지면을 노출시켜 광고비 누수



2. 주로 트래픽 캠페인과 인지도 캠페인 사용

- 매출증대라는 KPI와는 부합하지 않는 캠페인을 多활용 중



개선점 및 조치사항

1. 광고 목적에 맞는 전환 캠페인 위주로 예산을 집중하여 운영 중 


2. 광고 세트 단위로 제품별 구분과 광고세트에 예산 설정하여 성과 모니터링

- 추후 성과 제품 및 베스트제품 발굴 시, 따로 캠페인 분리하여 정확하게 성과 파악 예정



3. 건기식 업종 특성 상, 광고계정 정지 이슈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일반페이지 생성하여 활용 

SNS광고마케터

데이터로 증명하는, 차이가 보이는 성과를 드립니다

김가경 AE의 자신있는 성과!

[수산물도매 브랜드 H사] 2025.04 ~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중 운영으로 ROAS 673%달성

- 초반 7일은 검색데이터 확보 목적으로 운영

-그후, 쇼핑검색 제외키워드 관리를 통해 ROAS 및 월 매출 상승 기여

- 첫 달 운영 시 : ROAS 217% / 전환매출액 2백만원

- 두번쨰 달 운영 시 : ROAS 673% 달성 / 전환매출액 1천만원


[소형마사지기브랜드 I사] 2024.11 ~

- 네이버 SA/네이버 GFA/구글 SA/구글 DA/메타/쿠팡 전 매체 운영

- 전매체 운영으로 체계적인 미디어믹스안 제시

- 세부적인 타깃팅 진행으로 광고비 누수 방지 및 비용 절감


[유아용품 브랜드 B사] 2024.01 ~

- 메타광고 운영 / 스마트스토어 랜딩 광고

- 킵그로우 설치를 통해 실질적인 전환  측정

- nt코드 삽입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내 유입 확인

- 전환당 비용 : 15만원 >> 7만원으로 감소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