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출시 했는데 어떻게 광고하지?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5-02-26

조회수 : 264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홍인성제 마케터입니다.


신제품을 출시하신 광고주분들은 신제품을 어떻게 광고할지가 고민이시죠?


그런분들께 추천드리는 광고는 바로 네이버 신제품  검색광고!!


신제품 검색광고!

모바일에서 일반 명사 검색시, 검색결과 상단에 브랜드 신제품이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가장   큰  장점으로는   1주일동안   단독지면으로   1위에   노출이   가능합니다. 


신제품 출시한지 6개월 이내면 광고 집행이 가능하며,

꼭 신제품이 아니어도 리뉴얼 된 제품일 경우에도 집행 가능합니다. 



2939013384_1722966328.0941.png


카테고리마다 등록 가능 여부가 달라지며,

키워드 그룹별 입찰이 가능합니다. 


키워드 그룹은 대표키워드와 동의어 혹은 신제품을 의미하는 키워드로 구성되어있고,

키워드 그룹별 세부 키워드 구성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키워드 검색시단독지면으로 상단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니즈가 반영되어  CTR과 CVR이 높습니다


하지만 키워드 그룹당 총 2개의 구좌가 롤링되어 나타나 총 검색량의 반만 노출이 됩니다.

 * 단 동일 브랜드로 2개 구좌를 구매할 경우에는 전체 검색량에 노출



2939013384_1722966719.8134.png


신제품 광고 등록 시, 노출되는 지면입니다.


입찰은 매주 단위로 입찰/낙찰/노출이 진행되며, 휴일 여부에 따라 날짜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넉넉하게 3주정도 소요된다는 점과 경매처럼 입찰을 받아야 진행가능한 점을 고려 해봤을 때,

해당 키워드의 직전 가격을 참고하여 전략적으로 입찰을 하시면 좋습니다.


신제품만 가능한 신제품 광고! 놓치면 안되겠죠?


생각보다 가격이 비싸지 않은 카테고리도 있으니 

CPC 검색광고만 하신다면 오히려 저렴하게 노출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