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미웨스트
유호준 마케터
2024-05-31
조회수 : 540
댓글 : 0

마케팅 KPI

전환 볼륨 상승

집행 성과

ROAS 1,948% 증가

집행 내용

이관 전 상황 (2024. 04) 및 문제점 


1. 카탈로그 여러 개 생성으로 매칭 90% 이하의 문제 > 커머스 계정 관리 미흡

2. 트래픽 캠페인 셋팅 시, 전환 추적 체크하지 않아 홈페이지 모수가 쌓이지 않음 > 광고비 누수

3. 캠페인 셋팅 기준, 성과 책정 기준이 없음 > ROAS 개선이 어려움

4. 광고주가 요청한 1개월 예산을 20일 만에 소진  > 계정 예산 체크 x

5. 예산안 내 운영하되, 모니터링이 이루어지지 않아 전환당비용이 높은 소재, 전환율이 저조한 소재가 계속 라이브 되어 ROAS가 감소하는 추이가 보임


이관 후 액션 (2024. 05)  


1. 카탈로그 매칭 및 숍스, 커머스 계정 정리 완료

2. 캠페인 셋팅 시, 누가 봐도 알아볼 수 있는 캠페인 목표+목적+상품명+셋팅 일자 등을 표기

3. 계정 피드백, 소재 피드백 등 Weekly, Monthly 보고서 전달로 셋팅 누락 방지 및 ROAS 개선 

4. 예산 소진액 추이 > 구두 설명 + 주간, 월간 보고서 전달

5. 계정 문제 발생 시 원격지원을 통해 이슈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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