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팅 ARO
이정택 마케터2025-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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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홈페이지 URL
www.lplus1.co.kr
마케팅 KPI
평균 ROAS 300% 이상 달성
집행 성과
ROAS 300% 달성
집행 내용
1. 네이버 SA(검색광고) 고도화
목표: 조명 관련 핵심 키워드 내 점유율 강화 및 구매 전환율 극대화
주요 실행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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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구조 재정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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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실조명’, ‘식탁등’, ‘LED방등’, ‘인테리어조명’ 등 소비자 검색 의도 기반 세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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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가/저가, 공간별, 디자인별 키워드 그룹으로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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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장소재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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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USP(디자인·밝기·에너지 절감 등) 강조한 문구 테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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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의 무드를 완성하는 빛”, “우리 집을 갤러리처럼” 등 감성형 카피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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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가 자동화 전략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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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환가치 기준 스마트 입찰 전략(CPA/CPC 자동화)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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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성과 기반으로 예산 배분 자동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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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 지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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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TR +25% / 전환율 +18% / CPC -12% 개선
2. 네이버 GFA(디스플레이 광고) 고도화
목표: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리타게팅 효율 극대화
주요 실행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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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게팅 세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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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혼부부’, ‘인테리어 관심자’, ‘홈데코 쇼핑몰 방문자’ 등 관심사 기반 타겟 그룹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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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 유입 방문자 리타게팅 세그먼트 분리 (비구매자/장바구니 이탈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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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재 고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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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카루셀/인피드 광고 포맷 병행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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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의 ‘조명 온도·색감·디자인 감성’을 강조하는 고화질 비주얼 소재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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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별 프로모션 배너 A/B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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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 기반 자동 최적화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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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환율 높은 소재 중심 자동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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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FA 리타게팅 + SA 키워드 리마케팅 통합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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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 지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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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검색량 +35% / 재방문율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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