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효율 메타 광고 변화 해야한다 VS 지켜봐야 한다 | #마케팅썰전
마케터 이미지
양세준 마케터
2024-03-21

조회수 : 386

댓글 0
영상개요
메타 광고, 효율이 떨어지기 시작하면 당신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안 그래도 높은 광고비, 과감하게 세팅을 갈아엎어야 할까요? 아니면 묵묵히 기다리며 데이터가 쌓이길 지켜봐야 할까요? 광고를 집행하는 마케터라면 누구나 한 번쯤 고민했을 이 뜨거운 감자! 마케팅 썰전에서 두 마케터의 불꽃 튀는 논쟁이 펼쳐집니다.

한쪽에서는 '효율 안 나온다고 바로 갈아엎다니, 제 손목을 겁니다!'라며 메타 광고의 머신러닝 최적화에 대한 믿음을 강조합니다. 오랜 기간 쌓아온 데이터와 학습 능력을 존중하고, 성급한 변경은 오히려 광고비 누수를 부른다는 주장이죠. 트렌드만 좇다가 가랑이 찢어지는 상황을 피하려면 기존 데이터를 기반으로 리스크를 줄이며 최적화를 지속해야 한다는 겁니다. 브랜딩과 전환 효율을 위해서는 리타게팅이 최고라고 말하는군요.

하지만 다른 한쪽에서는 '효율이 안 나오는데, 계속 지켜보면 광고비 누수만 커집니다!'라며 단호하게 새롭게 세팅할 것을 주장합니다. 급변하는 메타 광고 트렌드 속에서 옛 방식만 고수하는 건 '우물 안 개구리'와 다름없다고 일갈하죠. 후킹성 있는 소재로 AB 테스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기존 고객에 집착하기보단 신규 고객, 잠재 고객 발굴에 힘써야 한다는 겁니다. 리타게팅 없는 메타가 팥 없는 붕어빵이라면, 변화 없는 메타는 생존 자체가 어렵다고 강조하네요.

과연 당신의 선택은 어느 쪽인가요? 정답은 없지만, 이 영상에서 마케터의 깊은 통찰과 경험이 담긴 흥미진진한 논쟁을 통해 나만의 마케팅 전략을 세울 실마리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치열한 썰전 속에서 효율적인 메타 광고 운영을 위한 해답을 직접 찾아보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그러니까효율이 안나오지

GA도 못보고, GTM도 못보고, GTO도 못보고 ... 
데이터를 못보는데 대체 어떻게 광고를 합니까.....

언제까지 감으로 광고 하실래요? 

댓글

0

영상 교육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