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마케팅 두 걸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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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4-09

조회수 : 7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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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AMPM글로벌 광고컨설팅본부 1팀 표연경입니다.

마케터와 광고주 모두를 위한 마케팅의 아주 기초부터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랩사-대행사/ 광고의 종류/ 온라인 시장에 대한 글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주세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10140&ae=&sst=wr_num%2Cwr_reply&sop=and&page=2




오늘은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검색광고란?

  : SA, Search Ads


-대표매체: 네이버, 카카오, 구글


-광고주가 원하는 대로 설정하여 즉각적인 효과 도출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많은 광고주들이 가장 기본적으로 진행하는 광고매체 중 하나입니다.


-이미 소비자의 니즈가 반영되어 있기 때문에 전환률이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전환은 보통 EC업종: 구매/ DB업종: 문의, 상담을 말합니다.

2.네이버 검색광고


1)쇼핑검색


-네이버 쇼핑의 검색 결과 화면 등에 상품 이미지와 쇼핑 콘텐츠를 노출하는 판매 유도형 검색광고입니다.

-과금 방식: 클릭당 과금 방식, CPC



2)파워링크


-네이버 통합검색 및 네이버 내외부의 다양한 영역에 광고소재와 사이트 링크를 노출하는 기본형 검색광고입니다.

-과금 방식: 클릭당 과금 방식, CPC



3)플레이스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의 업체 정보를 네이버 통합 검색 결과 및 콘텐츠 지면에 노출하는 지역 정보 광고입니다.

-과금 방식: 클릭당 과금 방식, CPC


4)파워컨텐츠


-블로그, 포스트, 카페 콘텐츠를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 및 탭 검색, 추천 및 콘텐츠 지면 등에 노출하는 정보 제공형 검색광고입니다.

-과금 방식: 클릭당 과금 방식, CPC


5)브랜드검색(신제품검색)


-상호 등 브랜드 키워드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에 다양한 광고 콘텐츠를 함께 노출하는 검색광고

-과금 방식: 상품 유형, 구매 키워드의 최근 30일 조회수에 따라 산정되는 기간제 계약 방식, CPT 



3.네이버 검색광고 등록 



 1) 캠페인 : 광고 목적 설정 (예: 판매, 문의 유도 등)

2)그룹 : 타겟 설정 (예: 연령, 성별, 관심사 등)


3)소재 : 제목, 설명 작성

4)키워드 : 단어 설정

5)확장소재


-기본 소재에 추가 정보를 노출함으로써 검색 사용자의 주목도를 높이고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확장소재는 필수는 아니지만 노출 지면을 확보할 수 있고, 따라서 주목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설정하기를 추천 드립니다.

-추가제목, 홍보문구, 파워링크 이미지, 서브링크 및 이미지형 서브링크 등의 구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점 있으면 AMPM 글로벌 표연경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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