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는 짧고, 콘텐츠는 이어진다 스레드형 광고의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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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7-16

조회수 : 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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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지금, 스레드 광고인가?


기존의 광고는 단편적 메시지를 빠르게 전달하는 데 집중해 왔습니다.
하지만 오늘날 소비자는 광고를 ‘건너뛰는 대상이 아닌 
이야기처럼 느껴지는 콘텐츠로 받아들이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때 주목할 전략이 바로 스레드(연속 게시물)형 광고입니.

스레드 광고는 한 편의 포스트가 아닌 여러 게시물이 연결된 콘텐츠,

정보재미감정 → CTA(행동 유도) 흐름을

자연스럽게 설계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스레드형 광고가 바이럴에 강한 이유



(1) 이야기를 설계할 수 있다

한 줄짜리 짧은 문장으로 흥미 유도이어지는 포스트에서 점진적 몰입

브랜드 메시지를 광고처럼 느끼지 않게 스토리텔링

감정적 공감 또는 일상적 깨달음 유도에 탁월




(2) 공유하기 쉬운 구조

트위터(X), 인스타그램, 당근마켓 피드, 스레드 기반 커뮤니티 등에서

부분 공유 또는 전체 리포스트 용이

짧은 카드 하나로도 공유되기 때문에 확산 속도가 빠름



(3) 광고 같지 않아 보여서 전환이 높다

첫 카드에서는 브랜드를 드러내지 않거나, 후반에 은근히 배치

소비자가 광고라고 인지하기 전에 몰입되며 신뢰 형성

특히 당근마켓처럼 커뮤니티형 앱에서는 스레드형 게시글이

"이웃 이야기"처럼 느껴지기 때문에 반응률이 매우 높습니다.



스레드형 광고는 이제 단순한 트렌드가 아닌 새로운 기본 문법입니다.
“짧지만 깊게”, “광고지만 광고처럼 보이지 않게” 
이 흐름에 최적화된 방식이 바로 스레드입니다.

바이럴을 노리는 모든 브랜드는

스레드를 통해 이야기하고, 공감받고, 전환을 유도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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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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