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야~네이버야~ 뭐가 제~일 이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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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3-30

조회수 : 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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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광고를 소개 하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패션과 뷰티쪽을 전문적으로 집행 하면서 가장 많이 받았던 질문 중 하나인

[스타일링추천] 광고 상품을 소개 해보고자 합니다 :)


먼저 네이버의 광고 설명 함께 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대상 키워드: 패션의류/ 패션잡화 카테고리 연관 키워드

-대상 광고: 쇼핑검색광고 쇼핑몰상품형/제품카탈로그형

-노출 영역: 모바일 통합검색/ 더보기
 1) 모바일 통합검색 : ‘스타일추천’ 이라는 광고만으로 구성된 신규 영역이 생성되며, 해당 영역은 통합검색 상단에 위치합니다.
 2) 모바일 더보기 : 모바일 통합검색 스타일추천 영역 하단 ‘더보기’ 버튼 클릭시 노출되는 영역으로, 통합검색보다 더 많은 상품이 추천됩니다.

-노출 상품: 검색어와 연관된 상품 중 유사 스타일별로 상품을 모아 추천되며 통합검색 영역에서 좌우 플리킹 / 더보기 영역에서는 하단 ‘다른 스타일 보기’ 버튼 클릭 시,  새로운 스타일의 상품 세트가 노출됩니다.

-과금: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서 개별 상품 클릭 시, 상품 상세 페이지로 랜딩되며 해당 클릭에 대해CPC 과금됩니다.



여러분들 이 광고 많이 보셨나요? 
실제 무신사와 같은 어플리케이션 기반 업체들은 이러한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를 어플에 가두어두는 전략을 사용하곤 합니다. 

유튜브, 인스타의 숏츠, 릴스도 같은 맥락으로 이해 해주시면 되는데요,

네이버도 이러한 상품 소개 콘텐츠를 패션업종에 공개 하면서 소비자와 광고주 모두에게 유익한 광고 상품을 공개 했습니다.

노출 영역은 모바일이고, 검색어와 연관된 상품 중 유사 스타일별로 상품을 모아 추천됩니다. 

성과는 어떻냐구요?

A업체의 경우 집행 전 ROAS 136% 유지 중 이었으나

해당 광고 집행 후 ROAS 322%로 상승 하였습니다 :)

업체에 맞는 광고 상품을 찾아주는 마케터와 함께 일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광고 소개해주는 남자 박재현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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