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전환목표 자동입찰(Beta) 서비스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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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가경 마케터
2025-09-30

조회수 : 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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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가경입니다
광고 성과를 높이고 싶은 광고주라면, 이번 업데이트 소식을 놓치지 마세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서 2025년 10월 15일부터 전환목표 자동입찰(Beta) 기능이 새롭게 제공됩니다.

이번 업데이트, 뭐가 달라지나요?

  • 광고그룹의 기본 입찰가, 소재 노출 여부, 실제 입찰가를 자동 관리

  • 하루 예산 내에서 광고주의 목표 달성을 돕는 방향으로 최적화

  • 전환 로그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한 광고 운영 가능


전환목표 자동입찰(Beta)란?

이번에 오픈되는 자동입찰 기능은 광고주의 하루 예산 내에서 목표 달성을 위해 광고그룹의 기본 입찰가, 소재 노출 여부, 실제 입찰가를 자동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즉, 광고 운영자가 매번 세부적으로 입찰을 조정할 필요 없이, 전환 로그를 기반으로 효율적인 운영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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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용 일정

  • 2025년 10월 15일(수) 오후 5시부터 적용

  • 내부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며, 이번 기능은 Open Beta Test 형태로 제공됩니다.

적용 대상

  • 쇼핑검색광고 쇼핑몰 상품형 유형 광고 그룹


설정 방법, 간단합니다

  1. 광고그룹 유형에서 쇼핑몰 상품형 선택

  2. 기본 입찰가 항목에서 자동입찰 설정

  3. 하루 예산 입력


광고 운영이 복잡하다고 느끼셨다면, 이번 기능이 좋은 해답이 될 수 있습니다.
자동입찰 기능으로 광고 성과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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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산물도매 브랜드 H사] 2025.04 ~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중 운영으로 ROAS 673%달성

- 초반 7일은 검색데이터 확보 목적으로 운영

-그후, 쇼핑검색 제외키워드 관리를 통해 ROAS 및 월 매출 상승 기여

- 첫 달 운영 시 : ROAS 217% / 전환매출액 2백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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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마사지기브랜드 I사] 2024.11 ~

- 네이버 SA/네이버 GFA/구글 SA/구글 DA/메타/쿠팡 전 매체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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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용품 브랜드 B사] 2024.01 ~

- 메타광고 운영 / 스마트스토어 랜딩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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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환당 비용 : 15만원 >> 7만원으로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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