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 라이브 베타 서비스 실시!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5-10

조회수 : 3137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본부 6팀 강윤혜입니다,



네이버가 제공하는 다양한 광고 상품 중에 쇼핑 라이브에 대해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네이버 쇼핑 라이브 광고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라이브 타임머신 기능으로 라이브 중에도 언제든지 영상을 이전 시점으로 돌려볼 수 있습니다. 

고객은 라이브를 이탈하지 않고 자유롭게 상품을 탐색할 수 있죠.

실시간 소통으로 궁금증을 바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으로 소형가전, 의류,  뷰티처럼 실사용과 후기가 중요한 업종이

쇼핑 라이브 광고를 많이 진행합니다.


게다가 업체는

라이브 전/중/후 어떤 홍보 마케팅과 액션이 효과적이었는지, 

어떤 고객들이 유입되어 결제까지 하는지, 

라이브 성과와 고객 활동 정보를 파악하고 다음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 무료 상호 작용개 아이콘



고객과의 신뢰를 쌓고 소통할 수 있는 쇼핑 라이브 광고가 최근에 솔루션이 업데이트된 건 알고 계시나요?


아직 모르셨다고요?!


이번에 업데이트된 내용을 상세히 설명드릴테니 쇼핑 라이브 광고를 집행하고 있거나 예정이신 분들은 집중하세요!






네이버는 최근 자사몰에서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연동할 수 있는


쇼핑라이브 솔루션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네이버 플랫폼 내에서만 송출이 가능했던 기존과 다르게

자사몰에서도 네이버 라이브 쇼핑을 동시 송출이 가능해진거죠!


이게 어떤 장점인지 파악이 잘 안되시나요?


엄지 척 - 무료 제스처개 아이콘

1. 유저 도달 강화


네이버 플랫폼과 자사몰과 동시 노출하여 한 번에 더 많은 유저들에게 도달 가능합니다.


2. 전시 API 제공


라이브 송출 영상, 시정 좋아요 수, 예고 페이지, 방송 목록 등을 API로 제공하여 손쉽게 자사몰의 라이브 페이지 구성할 수 있죠.


3. 통계정보 제공


라이브 재생 구간 별 추이, 상품 조회수, 결제자 수 등 마케팅 성과를 알 수 있는 다양한 통계 정보를 제공해요.



(네이버 쇼핑라이브 솔루션을 이용하기 위해서 운영 중인

스마트스토어 혹은 브랜드 스토어 계정이 필요하다는 것은 다들 아시죠?)



다시 말해, 자사몰과 동시 노출을 진행하여 한 번에 많은 유저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이브 성과와 고객 활동을 파악하여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 대해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광고컨설팅 본부 6팀 강윤혜에게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