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를 시작하기 전, 필수 고려사항!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5-10

조회수 : 573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5팀 마케터 박가현입니다.



광고를 시작하기 전에 무엇을 필수적으로 고려해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제일 먼저 어떤 광고매체를 이용할 것인지 광고매체를 선정해야하는데요.



광고 예산, 업종에 따른 타겟 파악, KPI(목표),브랜드의 인지도 등

기업의 다양한 조건을 고려하여 종합적으로 매체를 선정하게 됩니다.



전 KPI 를 무엇으로 잡을 것인지를 중점으로 생각하고, 나머지는 따라오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KPI지표가 브랜드 인지도라고 하면,

주 소비자를 섬세하게 타겟팅하여 브랜딩을 장점으로 하는

SNS 광고를 활용하여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노출시키는 전략을 선택할 것입니다.



웹 사이트의 방문자 수가 목표라고 한다면, 네이버 파워링크를 활용하여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웹 사이트 주소를 노출시키는 전략을 선택할 것입니다.



이렇게 업종에 따라 목표를 잡아주시고 광고 매체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광고 매체 종류에는



        


DA 매체인 네이버 GFA, 카카오모먼트 등





SA매체인 네이버와 구글 등





네트워크 광고인 크리테오, 모비온 등


'

'

'


아주 많은 종류의 매체가 있으니 각 광고 매체의 특성과 장단점을 잘 파악하고 있는 

능숙한 마케터와 함께 소통하며 결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광고컨설팅5팀 마케터 박가현 였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