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대행사의 거침없는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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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준호 마케터
2023-05-11

조회수 : 6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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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로 컨설팅 해드립니다.”

“매출 관리를 해주겠다.”

“체계적인 결과 보고.”

“회사 솔루션을 통한 분석을 해주겠다.”

“무엇이 부족하다, 경쟁사 대비...”

단순히 이 제안만을 가지고는 좋고, 나쁨을 판단하기는 조금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수 많은 방법이 있지만 CEC전략을 이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CEC 전략은

(C)집중하다 -Concentration



(E)강조하다-Enphasis



(C)카피라이팅-Copywriting

​C.

집중하기란 업무에 집중하라는 게 아니라, 하나의 제품을 잡고 기준을 파고들라는 뜻입니다.

대부분 어필을 해야 하는데 내가 너무 많은 강점을 가지고 있다 보니,

장점들을 늘어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E.

강조하기란 본인이 분야에 대해 얼마나 큰 성과를 무엇인지 보여줘야 하는 단계입니다.

강조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 대비 강조를 중점으로 두려고 합니다.

전에는 이러했지만 지금은 극복하고 잘 되었다.


경험이 없다면 회사의 레퍼런스를 이용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팀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C.

카피라이팅이란 첫 인상은 몇 초만에 결정된다. 비슷한 말로는 MOT 가 있습니다.

‘진실의 순간’ , MOT이라 불리며 Moments of Truth의 약자입니다

이 단어의 유래는 스페인 투우 경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투우사가 달려오는 소를 찌르는 찰나의 순간을 말하고 이 결정적인 순간에 승패가 갈리기

때문에 투우사에게는 굉장히 중요 한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찰나의 순간, 일촉즉발의 중요 한순간을 ‘진실의 순간’이라고 합니다.

소와 투우사가 만나는 결정적인 순간처럼

이 3초안에 사람을 사로잡지 못하면 본인을 어떻게 어필하든 간에 아무런 쓸모가 없어집니다.

CEC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하자면

판매하는 상품을 하나를 얘기하고

어떻게 개선할 건지 한번 시뮬레이션으로 제안을 요청합니다.

그 후

직접 미팅을 제안해서 만나서 이야기해 보거나

지속적으로 관심을 두고 제안을 드리는 겁니다.

짧은 3초가 쌓이고 이 순간은 필연이 됩니다.

해당 마케터가 정말로 소명의식을 갖고 책임감으로 운영대행을 제안한 사람이라면

이런 응대를 절대로 마다할 이유가 없고 오히려 더 반갑고 자세하게 컨설팅을 제안하거나

받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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