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마케팅의 모든것 ! (2)
마케터 이미지
김진혁 마케터
2023-05-23

조회수 : 573

댓글 0

DB마케팅 비용 입니다. 만약 DB 마케팅을 내부적으로 직접 진행할 경웅 담당자가 직접 월 평균 매출부터 고정 지출 비용, 상품 단가, 최소 수익률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만약A한의원을 예로 들어본다면 A한의원이 유지되기 위한 지출 비용(인건비,유지비,기존 홍보 비용 등) 을 먼저 계산한 후, 한의원에서 주력으로

하는 상품(약재,평균 진료비 등)의 가격을 고려하여 수익을 어느정도로 남길 것인지를 먼저 논의하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직접 진행하지 않고, 대행사를 통해 진행할 경우 보통 두가지의 과금 방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CPM방식 으로, 월별 광고 집행 금액의 일정 수수료를 부과하는 과금 방식입니다.


두번째. CPA방식으로 고객 DB당 과금 방식을 뜻하며 발생한 고객 DB만큼만 후불 정산하는 방식입니다.


만약마케팅 비용이 부담된다면, 고객 정보가 수집될 때마다 과금 되는 CPA방식으로 진행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CPA 방식으로 진행되는 DB마케팅 즉 CPA마케팅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CPA는 통상적으로 설정한 광고 목ㅍ 달성 당 비용

칭하는 말로 광고 효율을 체크하는데 사용되는 말입니다.


예를들어 고객이 우리 기업의 서비스를 문의하는 것을 광고 목표로 삼았고 실제 고객의 1건 문의를 획듣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이 1만원이었다면 CPA는 1만원이 되는 것입니다.


이로인해 CPA를 약정하여 광고대행사와 계약을 하는 체경방식이 생겨났는데, 이걸 관례적으로 'CPA 마케팅'이라고 부릅니다.


통상적으로 보험, 중고차, 교육, 병원의 영업에서 주요하게 활용되며 영업 대상의DB가 그 결과물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정리하자면 DB 하나 당 약정 비용을 지불해서 구매하는 방식 인 것입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 블루프린트(FCBP)

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