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마케팅이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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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9-06

조회수 : 7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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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광고컨설팅 5팀 장지은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바이럴 마케팅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은 제품, 서비스, 브랜드 또는 아이디어를 홍보하고 전파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 중 하나로, 기존 고객이나 사용자가 콘텐츠를 자발적으로 공유하고 확산시키도록 설계된 전략을 의미합니다. 이 전략의 핵심 아이디어는 바이러스 전파와 유사하게, 콘텐츠가 한 사람에서 시작하여 다른 사람들 사이로 빠르게 확산되는 것입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1. 사용자 중심:바이럴 마케팅은 고객 또는 사용자가 제품 또는 브랜드와 관련된 콘텐츠를 자발적으로 공유하고 전파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2. 확산:콘텐츠가 한 사용자에서 시작하여 다른 사용자들 사이로 빠르게 확산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로 인해 콘텐츠는 지수 함수적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하게 됩니다.

  3. 감정적인 연결:바이럴 마케팅은 종종 감정적인 연결을 형성하고,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공유하고 확산하려는 동기를 부여합니다. 콘텐츠는 유머, 감동, 분노 등 다양한 감정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4. 저비용: 바이럴 마케팅은 상대적으로 낮은 비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공유하고 확산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5. 소셜 미디어 활용: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바이럴 마케팅에 이상적인 환경을 제공하며, 사용자들 간의 상호 작용과 공유를 촉진합니다.

  6. 콘텐츠의 흥미로움:바이럴 마케팅은 흥미로운, 독특한, 또는 유머러스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관심을 끌려고 노력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성공할 경우 브랜드 인지도 증가, 제품 판매 촉진, 브랜드 로열티 증대 등 다양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으며, 소비자들 간의 긍정적인 대화를 촉진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실패할 경우 부정적인 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으므로 신중하게 계획하고 실행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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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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