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전략제안2팀 김경미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다들 사용하고 있으신가요?
대체 네이버 검색광고의 효율은 어떻게 해야만 높일 수 있을까요?
오늘은 초보자도 빠르게 시도해 볼 수 있는
네이버 검색광고 효율 높이는 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로는 키워드 연구와 선택이 중요합니다!
효과적인 키워드 선택을 하기 위해서는
타겟 고객층에 맞추어 고객의 관심사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 같은데요.
많은 고객의 관심을 받는 볼륨이 큰 메인 키워드 뿐만이 아닌,
세부 키워드를 잘 파악한다면 경쟁을 줄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품질 점수 향상이 중요합니다!
품질 점수란, 네이버 광고에서 광고 품질 지수를 총 7단계로 분류하며
전반적인 광고의 품질 상태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이 점수는 네이버에서 광고가 검색 결과 페이지에
표시되는 순서를 결정짓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품질 점수 향상이 중요할 것 같은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품질 점수가 향상될까요?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는 광고 그룹 내에 관련성 높은 키워드를
그룹화하여 관리하는 것이 품질 점수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네이버 검색광고 효율 높이는 것에
중요한 부분은 광고 모니터링인데요!
광고 캠페인을 실행해 두는 것이 끝이 아니겠죠?
광고 성과를 지속해서 모니터링 하는 것도
검색광고 효율을 높이는 데 있어 중요한 부분입니다.
클릭률과 전환율 등을 계속 분석하며
성과에 따른 광고 캠페인을 최적화하고
성과가 잘 나오지 않은 광고 그룹의 경우에는
키워드를 수정하는 것과 같은 지속적인 테스트를 통하여 성과를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검색광고 효율을 높이기 위한
3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전략제안2팀 김경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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