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계 숏폼광고 사례!
마케터 이미지
김진혁 마케터
2023-09-12

조회수 : 1099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광고컨설팅4팀 마케터 안형주입니다! 


오늘은  숏폼의  사례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패션 숏폼마케팅, 유입고객·브랜도 노출 효과↑
"마케팅 가성비 높고 브랜드 판로 확대 가능"

패션업계가 유튜브 쇼츠·인스타그램 릴스·틱톡 등 1분 이내의 짧은 동영상인 '숏폼'에 힘주고 있습니다.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숏폼 트렌드가 자리 잡은 가운데 마케팅 활용도가 높아졌습니다. 숏폼은 TV 광고 등 대비 제작비용이 저렴하고 직관적인 브랜드 홍보가 가능하다는 분석입니다. 


숏폼 마케팅에 고객 34% 늘었다

20일 패션 플랫폼 W컨셉에 따르면 입점브랜드 제품을 소개하는 '기획전'에 숏폼 콘텐츠를 연계하자 유입 고객이 34% 증가했습니다. 기획전을 열기 전 제작 촬영 현장을 먼저 보여주는 '스포일러' 콘텐츠를 인스타그램 릴스 등에 공개하자 고객 수가 늘어난 것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부터 기획전 오픈 전에 스포일러 릴스 콘텐츠를 선보인 후, 종전 대비 고객유입 효과가 개선됐다"면서 "숏폼 영상과 상품 판매를 연계한 숏폼 마케팅을 지속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W컨셉은 작년 4월에도 휴대폰 케이스 기획전 '하이칙스'에 숏폼 콘텐츠를 활용해 이 기획전 매출이 직전 행사보다 60%가 늘어나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무신사는 유튜브 채널 '무신사TV'를 통해 쇼츠 영상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무신사 직원들이 직접 자신의 스타일링을 소개하는 '출근룩' 콘텐츠가 인기였습니다. 작년 10월 제작된 '모델 뺨치는 무신사 직원의 올 블랙 출근룩'은 조회수 346만 회를 기록했습니다. 여기서 소개된 '이우가마카라스 트리플 커버 크로우 버클 백' 상품은 영상이 게재된 후 무신사 스토어 상품 페이지 조회수 8400여회, 상품 후기 400개 이상을 기록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트리플 커버 크로우 버클백은 현재 전체 이우가마카라스 상품 중 인기 순위 3위에 오를 정도로 주목받고 있다"며 "무신사 TV에 숏폼 콘텐츠를 게재한 후 관련 상품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LF가 작년 3월부터 운영중인 쇼츠 콘텐츠 '패션회사 직원들은 무슨 지갑 들고 다녀요?'도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 영상은 LF 직원들이 직접 패션, 쇼핑, 라이프스타일 정보를 비롯해 LF 자체브랜드(PB) 상품을 소개하는 콘텐츠입니다. 지난 2월 영상 속에 소개된 '닥스 블랙 미니크로스백'은 콘텐츠 게재 후 LF몰 페이지 방문자가 급증하며 10일만에 1억원 이상 팔렸습니다. 앞서 소개된 '아떼 바네사브루노 명함 카드지갑'도 20일 만에 3차 예약 주문이 완료될 정도를 인기를 끌었습니다. 

자! 오늘은 숏폼의 사례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혹시  궁금하시거나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명쾌한 답변이 준비되어 있으니까, 많은 질문 부탁드립니다!

이상 AMPM글로벌 안형주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 블루프린트(FCBP)

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