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 11월부터 '건너뛰기'를 없앤다고?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9-12

조회수 : 810

댓글 0

[2023.9.12.(화) 마케팅 뉴스]



유튜브 광고로는 


1. 영상 재생 전 스킵이 가능한 범퍼 광고(범퍼애드)


2. 영상 재생 전이나 중간에 나오는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3. 영상 재생 전후, 또는 중간에 나오는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4. 영상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되는 인피드(디스커버리) 광고


등이 있습니다!




오는 11월부터 유튜브 무료 이용자들은 광고를

스킵하지 못하고 모두 시청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유튜브 최근 자사 고객센터 커뮤니티의 '광고 조정 간소화 및 개선'

이라는 공지를 통해 이러한 계획을 나타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조치가 시행된다면, 유튜브에는 영상 시청 전

스킵이 불가능한 광고가 많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영상 스킵 전 유저의 행동을 유도하는 메시지를 던지는 것이

중요했던 이전 시스템과는 달리

홍보 방향 또한 전반적으로 변경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유튜브 사용자가 점점 더 늘어나는 추세로 보아

현명한 유튜브 광고 집행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