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광고 용어, 한번에 정리!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9-13

조회수 : 615

댓글 0

광고 용어의 경우 온라인 마케팅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께는

많은 어려움을 줄 수 있는데요!

오늘은 광고 기본 용어를 빠르게 정리해보겠습니다!




1. 기본 용어


노출수 (IMP)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


클릭수 (CLK) 

사용자가 키워드를 조회한 후

노출되고 있는 광고를 클릭한 횟수


PV

홈페이지에 들어온 사용자가

페이지를 둘러 본 횟수


UV

일정 기간 동안 특정 사이트에 중복되지 않고

1회 이상 방문한 고객 수


랜딩페이지

검색광고의 텍스트나 배너 광고를 클릭했을 때

연결되는 페이지


체류시간

임의의 인터넷 사용자가 특정 사이트에 접속하여

머물다가 떠날 때까지의 시간


도달률

특정 광고 메시지가 존재할 때

최소한 한 번 또는 그 이상 노출된 이용자의 수나 비율

(도달률은 한 사람이 동일한 광고 메시지에

여러 번 노출된 경우라도 한 번으로 계산)




2. 과금 관련 용어


CPC

노출 횟수와 관계없이

클릭이 발생한 횟수에 따른 정산

(클릭당 비용)


PPC

클릭 1회당 광고주가 지불하는 비용

(CPC와 PPC는 별다른 구분 없음)


CRM

최초의 의미는 1,000회 노출에 따른 금액을 책정한 것

현재는 월 정액제 광고를 의미


CPA

광고를 클릭하여 유입된 고객이

회원가입, 구매, 이벤트 참가 등을

할 경우에 지불하는 광고 형태


CPV

광고 시청당 비용

일반적으로 15초~30초 등 일정시간 이상 광고를 시청해야 과금되며

광고 영상을 클릭하며 지정된 랜딩페이지로 이동


CPS

구매가 발생했을 때 광고비용을 지불하는 방식

보통은 발생한 매출의 일정%만큼 광고비를 지불


CPI

다운로드가 발생한 건마다 광고비용 지불 방식

특히 모바일 시장, 게임 업계에서 많이 사용


더 많은 광고 관련 정보를 얻고  싶으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