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전략제안본부 1팀 김종선 AE입니다.
오늘은 사업자 QnA 3편을 들고왔어요.
먼저! 1편과 2편을 안보고 오신 분들은
전환이 일어나지 않는다는 질문도 굉장히 많이 주세요.
이 질문도 2번 질문과 비슷한데 약간 다릅니다.
전환이 일어나지 않는 이유는
클릭이 일어나지 않는 이유보다
폭 넓게 생각하셔야 해요.
제가 소비자라고 가정했을 때, 홈페이지에 처음 들어갔는데
PC 또는 모바일로만 최적화가 되어서 불편할 수가 있어요.
스마트스토어 이용하시면 해당은 되지 않지만,
자체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충분히 가능한 상황입니다.
본인의 홈페이지를 한번 점검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또 다른 사례로는, 결제단계에서 이탈하는 경우가 있어요.
어느 광고주분께서 GA 스크립트를 심어달라 하셔서그렇게 했습니다.
그런데 결제단계까지 갔다가
이탈하는 고객의 수가 너무 많았어요.
그래서 이게 어찌된 일인지
제가 직접 결제를 시도해봤습니다.
그런데 결제단계에서 설치해야하는 프로그램이 너무 많았어요.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등등 말씀 안드려도 다들 아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광고주분께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 등록을 권유드렸고
광고주께서 잘 따라주신 덕분에
전환율을 끌어올릴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사례로는 랜딩페이지에 처음 접속하면 뜨는 팝업창이었어요
제가 직접 들어가보니 팝업창이 계속 따라다니고 있었어요.
심지어 만들 때 잘못 만들어서 팝업을 끄는 X표시가 가려져 있었어요.
그러다보니 그걸 못참고 이탈을 하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이또한, 광고주분께 말씀을 드리고 개선한 후에는
홈페이지 체류시간, 스크롤 양, 클릭 횟수, 전환율 모두 올릴 수 있었습니다.
혹시나 GA 태그, 메다 픽셀 이용중에 데이터를 보며 이탈이 많거나
체류시간이 적으면 어떤게 문제인지 직접 들어가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전환율을 올리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거나,
GA 태그, 픽셀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면 연락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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