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 QnA 2편] 노출은 되는데 클릭이 안일어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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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9-14

조회수 : 1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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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전략제안본부 1팀 김종선 AE입니다.

오늘은 사업자 QnA 2편을 이야기 하겠습니다.

1편을 안보신 분은 사업자 QnA 1편 <<클릭해주세요!


두번째 질문은 노출은 많이 일어나지만

클릭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하세요.


검색광고는 대략 검색-노출-클릭-전환 4단계로 이루어지고,

SNS와 배너는 검색단계 대신에 타겟팅 단계가 있어요.


노출이 되었음에도 클릭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냉정하지만.. 본인의 광고 소재가 적절한지 먼저 확인하셔야 해요.

소재는 사람들과의 첫만남이라고 보시면 돼요.

첫 만남에 인사도 안하고 불친절하다면 얼굴도 보기 싫겠죠.

소재는 소비자가 바로 알아볼 수 있게 직관적으로 만드셔야 합니다.

카피도 중요해요.

한줄의 글을 읽었을 때 소비자로 하여금

다시 한번 생각을 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혹은 제품이 너무 좋다면, 장점을 그대로 쓰셔도 괜찮아요.

콘텐츠는 처음 만드시면 힘들 수도 있어요.

우선 전문가의 도움을 받은 후에 점점 배워가시면

나중엔 혼자서도 잘 만드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에게 찾아오셨던 광고주님은

소재를 제작할줄 모르시던 분이라 외주를 맡기셨어요.


그게 광고주님은 마음에 드셨는지 광고를 진행했지만...

노출만 되고 클릭은 거의 안되던 상황이었어요.


그래서 제가 직접 콘텐츠 마케터에게 연락해서

소재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처음부터 뜯어 고쳐서 진행했습니다.


소재만 바꿨을 뿐인데 그 뒤로는 클릭과 전환이 많이 일어났고

광고주님도 많이 만족하셨습니다.


이처럼 노출은 많고 클릭은 없다! 하면

우선 소재를 점검해보시길 바랍니다.

그게 가장 큰 이유일 수도 있어요.


오늘은 클릭율 향상을 위한

방안을 말씀 드렸습니다!

물론, 정답은 없습니다.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어요.

혹시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연락 부탁드립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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