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유형 어떤게 있을까?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9-18

조회수 : 691

댓글 0

안녕하세요.

조우진 마케터 입니다.


오늘 다뤄볼 주제는 쇼핑검색광고입니다.


하나의 키워드로 검색을 했을 때 이렇게 가장 최상단에 올라오며 광고라는 표기가 붙게되는 광고인데요.


쇼핑검색광고는 총 3가지의 유형 으로 게재할 수 있습니다.




1. 쇼핑몰 상품형 광고 입니다.


쇼핑몰(판매처)이 직접 판매중인 상품을 홍보하는 이미지형 광고 상품이라고 알려져 있죠.


패션의류, 패션잡화, 식품, 출산/육아, 가구/인테리어, 스포츠/레저, 화장품/미용, 생활/건강, 디지털, 가전 등

대부분 모든 카테고리를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2. 제품 카탈로그형 광고


일반 쇼핑몰 상품이 아닌 네이버 쇼핑이 구축해놓은 제품 카탈로그로 연결되는 광고상품


대상 카테고리 : 패션의류, 패션잡화 식품, 출산/육아, 가구/인테리어, 스포츠/레저, 화장품/미용, 생활/건강, 디지털/가전 등


집행 가능한 광고주 : 

1. 카탈로그 제품의 소유권을 가진 제조사/브랜드사, 국내 독점 유통권 계약자는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2. 카탈로그 제품 소유자가 승인한 '단독광고집행확인서'를 보유한 광고 집행 권한 위임자도 집행 가능합니다.


3. 쇼핑 브랜드형 광고


쇼핑 브랜드형은 네이버 브랜드 패키지에 가입한 브랜드사의 컨텐츠와 상품을

네이버 쇼핑검색결과 페이지에 효과적으로 노출하여 브랜드와 제품라인업을 홍보할 수 있는 브랜드 전용 검색광고 상품입니다.


브랜드사를 위한 광고로, 브랜드와 제품 라인업을 다양한 소재를 통해 홍보할 수 있습니다.


집행 가능 광고주 : 네이버 쇼핑 브랜드 패키지 권한을 가진 브랜드사


집행가능 카테고리 : 순금, 상품권 등 브랜드패키지 서비스 대상이 아닌 카테고리를 제외한 모든 카테고리



저렇게 PC기준 쇼핑검색결과 페이지 우측에 브랜드가 가진

상품들을 홍보할 수 있는 구좌에 광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한국인이라면 대부분 네이버에서 쇼핑검색광고를 접해 보셨을텐데요.

아무래도 이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A/B테스트라던지, 랜딩페이지 개선을 시작으로

제외키워드 설정, 정확하고 꼼꼼한 제품 설명, 좋은 이미지 사용 등이 필수적으로 필요한데요.


쇼핑검색광고 진행이 어려우신 분들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상담가능하니 많은 연락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조우진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