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광고컨설팅4팀 마케터 안형주입니다!
오늘은 메타광고 효율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 먼저 어떤 광고를 시작할때 초반에는 시행착오를 겪으며 성장한다고 생각합니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에서도 동일하게 작용 합니다.
여러분의 비즈니스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를 처음 시작한다면, 메타 광고 시스템 입장에서는
여러분이 낯선 사람과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의 비즈니스가 올리는 컨텐츠에 어떤 사람들이 반응하는지, 그간 어떤 성과를 거두었는지에 대한
히스토리가 없습니다. 이와 같은 히스토리는 비즈니스/페이지/인스타그램 계정 등등에 쌓이고, 이와 같은
히스토리를 기반으로 메타 광고 시스템은 어떤 사람들이 광고에 반응할지를 판단합니다. 그런데,
이와 같은 히스토리가 없거나 빈약하면 메타 광고 시스템 입장에서는 자신 있게 판단을 내릴 근거가 부족합니다
그렇기에 초창기 효율은 나쁘게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를 해보셨다는 분들의 경우에 오히려 이와 같은 사실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어떤 기업에서 메타 마케팅 업무를 진행하셨다면, 백지 상태에서 출발하신 것은 아닌 것 입니다.
그 기업의 광고 히스토리가 있었을 것이고 그렇기에 어느 정도 기반이 있는 상태에서 광고를 하신 것입니다.
그렇기에 극초기/초창기 효율에 대해서는 모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확인해보고 싶으시다면, 완전히 새로운
페이스북 페이지나, 인스타스램 계정을 파시거나 새로운 비즈니스를 파신 다음에 똑같은 광고를 돌려보시면 됩니다. 효율이 떨어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자! 오늘은 메타광고의 효율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혹시 궁금하시거나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명쾌한 답변이 준비되어 있으니까, 많은 질문 부탁드립니다!
이상 AMPM글로벌 안형주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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