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광고]키워드 조합 꿀빨기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9-19

조회수 : 1357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마케터 연승희입니다.

오늘은 네이버의 쇼핑검색광고의 키워드조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난 글에서 ‘노출용 상품명’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상품명을 뽑으려면 키워드를 조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키워드를 조합할 때는

첫째로. 상품에 맞게 카테고리화하기

둘째로. 여러 개의 키워드를 하나로 묶기


그러면 네이버 AI가 훨씬 유리하게 우리의 상품을 노출시켜줄 가능성이 높아지는거죠.

그래서 키워드는 어떻게 뽑는건지 궁금하실텐데요.


네이버의 키워드도구도 있지만 저 같은 경우는‘아이템스카우트’를 많이 활용합니다. 아이템 스카우트에 키워드 발굴 말고 ‘아이템발굴’이라는게 있는데요. 이렇게 보면 실제 유저들이 어떤 단어를 많이 쓰고 있는지를 알 수 있으니까 아무래도 효과적이죠.

내 상품의 카테고리에 맞게 아래 카테고리를 설정해주시고


키워드 유형에서 브랜드를 꼭 제거해주시고, 기간은 최근 혹은 1년으로 잡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키워드의 검색량과 실제 해당 키워드로 판매되고 있는 상품수를 비교했을 때 적절하다고 판단되는 키워드들을 여러 개 뽑아둔 후에, 이러한 키워들을 하나의 키워드로 묶어주시면 키워드 조합하기 끝입니다.


어떠신가요? 내 상품이 어떤 키워드로 노출된다면 많이 클릭이 될 지 노출이 될지 감이 조금 오실까요?

처음 키워드를 생각한다면 아무래도 복잡할 수 있지만 고민을 하다보면 꿀키워드가 보이실겁니다.ㅎㅎ

추가로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 문의주세요!


지금까지 AMPM글로벌 연승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