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십니까 전략제안본부1팀 김태민AE입니다
유튜브를 보면 볼 수 밖에 없는 광고,
인스타그램 피드를 넘기면 중간에 나타나는 광고
네이버에 들어가면 보여지는 광고
버스타 지하철을 타면 보이는 광고
#야나두#야핏의 DA 광고
이처럼 눈에 자주 보이는 광고를
#DA#디스플레이광고#배너광고 라고 해요.
마케팅에서 정말 많이 쓰이는 광고인데요.
사람들이 많이 보는 곳,
눈이 많이 가는 곳에 광고를 위치시켜
짧은 시간 동안 많은 사람에게
보여주는 것(노출)이
DA의 목표입니다.
네이버 메인의 DA 광고
그래서 DA는 우리 브랜드를 더 널리 알리는
인지도 향상을 목표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DA는 유튜브나 네이버에서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유튜브나 네이버를 사용한다는 것은
재밌는 영상을 보거나 필요한 정보를 찾기 위해서일 겁니다.
#유튜브광고#네이버광고
그런데 원치 않은 광고가 보여진다면?
광고 건너뛰기를 하거나,
광고를 주의깊게 보지는 않을 거예요.
나아가서는
브랜드의 이미지도 깎아먹을 수 있죠.
그래서 DA는
짧은 순간에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있어야
브랜드를 알리거나, 클릭을 유도하는 등의
광고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나 문구 등이 매력적이어야 하고
획기적이고, 창의적인 소재와 발상이 필요하겠죠?
그리고 DA를 어디에 위치시키느냐에 따라
같은 상품의 광고라도 소재와 문구를
다르게 구성해야 하는데요.
네이버 메인에 보여지는 DA와
카카오톡에서 보여지는 DA는
보여지는 광고의 크기와
각각의 사용자 층이 다르니,
사용자들이 좋아할만한, 반응할만한 문구와 이미지를
잘 고민해서 제작해야 해요.
카카오톡 채팅탭의 #비즈광고 를 참고하면
좋은 레퍼런스를 많이 얻을 수 있어요.
위치와 상황에 맞는 매력적인 DA를 제작한다면,
짧은 시간동안 더 많은 고객에게 우리 브랜드를 알리거나
우리 사이트로의 방문(클릭)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또 어떤 곳(지면)에 따라
DA가 몇 명에게 노출이 되었고,
몇 명이 클릭을 했는지를 파악할 수 있어서
광고의 효과도 측정이 가능하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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