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십니까
ampm글로벌 광고전략제안1팀 오영준입니다.!
오늘은 네이버의 광고 핵심! 파워링크에 대해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앞서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를 집행하는 이유 몇가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타겟팅 및 효과적인 노출 : 네이버 파워링크를 통해 특정 키워드에 대한 노출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는 광고주가 원하는 타겟 대상에게 집중적으로 광고를 전달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실시간 입찰 시스템 : 네이버 파워링크는 입찰 시스템을 통해 광고주가 특정 키워드에 대한 입찰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광고주가 광고 예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입찰가를 실시간으로 조절하여 광고 효과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통계 및 분석 기능 : 네이버 광고 플랫폼은 다양한 통계 및 분석 도구를 제공하여 광고 효과를 모니터링하고 캠페인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실시간 데이터를 통해 광고 성과를 측정하고 광고 목표를 달성하는 전략을 짤수 있습니다.
네이버 이용자 층의 대다수 : 한국에서 네이버는 매우 큰 이용자 베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네이버를 통한 광고는 대다수의 온라인 사용자에게 직접적으로 노출될 수 있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지역 맞춤 타겟팅 : 네이버 파워링크는 지역 타겟 마케팅에도 유용합니다. 특정 지역 또는 지역 특화 키워드에 입찰하여 해당 지역의 소비자에게 직접 광고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광고 노출 영역이 어디에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실텐데요
파워링크
네이버 통합검색 탭 결과에 노출되는 파워링크 영역 광고는 최대 10개까지 노출이 됩니다.
노출 여부도 그룹 전략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위치 특성상 광고 주목도가 매우 높습니다.
비즈사이트
네이버 통합검색에서 파워링크 보다 하단에 최대 5개까지 노출됩니다.

모바일 검색
모바일 검색은 네이버 모바일웹 서비스인 모바일 네이버(m.naver.com)의 통합 검색 결과에 광고를 노출하는 상품입니다.
모바일 네이버 통합 검색 1페이지에는 질의 별로 최대 3개~5개의 광고가 노출되고, 2페이지~5페이지에는 최대 3개의 광고가 노출됩니다.
!모바일 검색 '노출 안 함'을 설정하신 경우, 이는 네이버 모바일웹(m.naver.com) 검색 결과에 노출하지 않음을 선택하신 것이기 때문에
모바일 기기에서 PC 버전 보기를 할 경우 광고주님의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검색 탭
네이버 PC 검색 결과 상단 VIEW, 지식iN, 동영상, 통합검색 2페이지를 클릭하면 우측 상단 파워링크 영역에 최대 5개 광고가 노출됩니다.
검색 사용자의 니즈에 맞추어 노출 영역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광고더보기
광고더보기 영역은 노출된 광고 외에 더 많은 광고정보를 보기 원하는 검색 사용자가 찾는 페이지로, 홈페이지 이미지도 함께 노출되어 더욱 효과적으로 광고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첫 페이지에 25개의 광고가 노출되며, 사용자가 페이지를 변경하면 나머지 광고도 노출됩니다.

네이버쇼핑
네이버쇼핑(shopping.naver.com)검색 결과 하단에 최대 5개의 광고가 노출됩니다.

네이버쇼핑 모바일
모바일 네이버쇼핑(m.shopping.naver.com) 검색 결과 하단에 최대 3개의 광고가 노출됩니다.

지금까지 파워링크 광고를 해야하는 이유와 파워링크 광고가 무엇인지 간략히 설명 드렸습니다.
광고주님께 맞는 광고 전략을 적절히 파악하고 진단해서 진행을 해야 효율적으로 집행이 가능한만큼
파워링크광고에 전문 지식이 있는 마케터와 진행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광고전략제안1팀 오영준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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