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GDN의 의미와 이것이 우리에게 주는 이점은?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4-01-17

조회수 : 1076

댓글 0
            • 안녕하세요 : )

              광고전략제안 3팀 이선우AE 입니다

              이번에 여러분과 함께 공유할 내용은

              구글의'GDN 광고'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먼저


              "GDN" 이란?

              "Google Display Network"

              약어로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를 나타냅니다.

              이것은 구글이 운영하는 광고 네트워크로, 웹사이트, 뉴스 사이트, 블로그, 유튜브등과 같은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광고를 게재하는 서비스입니다






              그렇다면

              GDN 광고 활동을 통해

              우리가 얻는 이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인지도 상승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이용하여

              ( ex) 웹사이트, 블로그, 뉴스 사이트, 유튜브)

              광고를 표시할 수 있으며

              이러한 퍼포먼스를 통해

              더 많은 온라인 공간에서 광고를 노출 시킴과

              동시에

              브랜드의 인지도도 높일 수 있습니다.



              정확한 타겟팅을 통한 성과


              GDN을 통해 특정 키워드, 관심사, 행동 등을 기반으로 광고를 타겟팅할 수 있으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정확한 대상 광고를 게재하여 보다 빠르게 원하는 성과 도달할 수 있습니다


              리마케팅


              GDN은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나갈 때 이를 기록하고

              이후 해당 사용자에게 광고를 다시 표시하는 리마케팅 기능을 제공하여

              브랜드에 대한 계속된 노출을 가능케 하며

              구매 의사 결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성과 분석 및 최적화 기능


              GDN은 광고 성과에 대한 다양한 분석 도구를 제공하고

              동시에 클릭률, 전환율, 광고 비용 등을 항시 모니터링하며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광고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성과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GDN 광고에 관하여

              문의 사항 있으시면

              편하게 문의 주세요 : )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