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 제대로 알고 활용 중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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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01-18

조회수 : 7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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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전략제안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늘의 글에서는 광고를 집행할 때

각자의 목적들을 가지고 진행하실 텐데요,

검색 광고 중 네이버 파워링크에 대해

설명드리며 같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단 네이버 만이 아니라 다양한 포털사이트,

예를 들어 구글과 카카오에도 검색 광고가 있습니다.

저는 네이버, 그중 파워링크에 대해 집중적으로 말씀드리려 합니다.


파워링크는 네이버 검색 광고입니다.

검색을 했을 시에 소재가 노출이 됩니다.


일단 검색 부분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자면

키워드 설정이 노출을 좌지우지합니다.

어떠한 키워드들을 등록을 해놓냐가 중요한데요,

키워드마다 입찰가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세부 키워드, 즉 검색량이 적을 디테일한 키워드들은

입찰가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며

대표 키워드, 즉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대중적인 용어의 키워드들은

많이 검색을 하고, 많은 사람들이 노출되고 싶어 하기에

입찰가가 상대적으로 비쌉니다.

그렇기에 전략적으로 키워드를 발굴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적으로 소재 부분이 있습니다.

제목, 홍보 문구가 기본적으로 들어가야 하며,

확장소재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사람들의 눈을 제일 사로잡을 이미지 추가가 가능합니다.

또한 가격 링크, 서브 링크, 이미지형 서브 링크 와 같이

다양한 랜딩 페이지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한 추가 제목과 추가 홍보문구 작성도 가능하며,

전화번호와 같이 직접적인 소통을 위한 소재들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파워링크,

계속해서 변화해가며 광고 집행에 맞게끔 설정하셔서

효율적인 광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김예은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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