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의 기본개념 이해!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1-16

조회수 : 708

댓글 0

네이버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검색하는 매체입니다.

그리고 파워링크는 그러한 네이버에서 검색한 키워드에서 광고를 노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파워링크의 장점

1. 내가 원하는 키워드에서 광고 노출이 가능

2. '검색'을 하는 소비자의 행동은 관심이 있고, 욕구가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검색을 해서 들어온 사람은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소비자입니다.

3. CPC 입찰가를 직접 설정하여 효율적으로 예산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파워링크는 업종에 따라서 브랜드에 따라서 효율이 다르고, 같은 키워드라도 PC/MO에서 입찰가가 다르기 때문에 적절한 키워드 입찰가 선정으로 광고비 관리를 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한 우리 브랜드를 검색해서 들어온 사람들은 구매할 가능성이 높지만, 그냥 대표 키워드에서 우리의 파워링크를 노출하는 것은 적당한 입찰가를 설정하여 광고비 누수도 줄이고, 경쟁사와의 입찰 경쟁에서 꾸준한 모니터링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관련된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밑에 있는 번호로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