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pinterest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유남AE입니다!
설맞이 마케팅 뉴스, 전달드립니다!
#제약업계, 설 맞이한 건강기능식품 마케팅
민족 대명절 설 연휴를 앞두고 있는데요, 각종 기업들이 설을 타겟으로 앞다퉈 프로모션을 진행했다는 소식입니다.
그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바로 제약업계의 건기식 마케팅입니다.
건강은 뗄래야 뗄수 없는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2022년 건기식 구매 경험률은 82.6%로 10가구 중 8가구 이상은 연 1회 이상 건기식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렇게 건기식을 찾는 인구가 많아진 만큼 설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업체가 많습니다.
게다가 65세 이상 인구가 천만에 육박하면서 초고령화 사회에 접어든 대한민국입니다.
액티브 시니어 소비자를 잡는건 너무 중요해졌습니다. 50대 이상 연령층은 경제적인 여유와 건강을 가장 신경쓰는 인구로 앞으로도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이 늘어날 것으로 예측됩니다.
가장 구매력이 높은 세대인 만큼 직접적으로 이 타겟을 겨냥해서 고급라인 시니어 건기식도 SNS 광고라던지 영상 광고 등 폭넓은 광고 지면을 고민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SPA 브랜드의 부활
불과 몇 년 전 플렉스 열풍이 무색하게도 제로소비가 트렌드로 잡혔습니다. 하나라도 아끼고 하나라고 절약하는 요즘 시대에 마케팅을 하기엔 너무 어려운 실정입니다.
흔히 저가 마케팅이라고 하죠. 고물가 시대에서 유통업계나 각종 브랜드에선 가격 파괴를 내걸고 있는데요 이렇게 소비하지 않는 트렌드를 이용해 소비를 시킨다는 아이러니함을 전략으로 세운 마케팅 방법도 주요하게 다뤄야 할 것 같습니다.
#구글 제미나이 프로, 한국어 바드 적용
점점 더 진화하는 AI 모델들을 보면서 여러 논란들이 있지만 마케팅을 하는 입장에서 AI는 훌륭한 툴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레퍼런스를 찾아볼 수 없을 때 AI의 도움으로 보다 고급화된 정보를 얻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고 소재 제작이나 데이터 분석, 자동화 시스템 구축으로 업무 능력 향상 등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ChatGPT가 출시한 이래로 앞으로는 ai의 활용이 업무 능력을 대변한다 라는 말이 현실로 다가왔는데요. 각종 디지털부문 대기업에서 자체적인 ai를 제작하고 도입하는 등 시대의 변화가 시작됐습니다. 발맞춰 걸어가는 것뿐만 아니라 앞서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길을 모색해야 할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정보를 드리자면 마케팅학교 채널에서 ai를 활용한 광고 소재제작 강연이 진행된다고 하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강연 신청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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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유남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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