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에이엠피엠글로벌 이주형 입니다.
저번에 이어서 SNS DB 받는 방법 2탄으로 돌아왔습니다.
광고/마케팅 적인 방법으로 DB를 받는 방법은 저번에도 말씀드렸듯 검색광고를 통해서 가장 많이 받고 계실 겁니다.
오늘은 SNS로 DB를 방는 종류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저번 글을 못보셨다면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570&ae=ljh980224
위 링크를 먼저 보시고 오시면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잠재고객 -> 인스턴트 양식 -> DB 폼
을 통해 SNS에서 DB를 만드는 방법은 아실 겁니다.
그럼
위와 같은 DB 폼을 확인 하셨을 수 있을 겁니다.
지금은 제가 보기용으로 만들어 회색 배경에 밋밋한 배경으로 제작이 완료 되었지만
뒤의 배너와 소개글들을 가시성 높게 작성을 하시면 예쁜 DB폼이 완성될 겁니다.
그러나
위의 방법은 아쉬운 점이 존재합니다.
바로 보고서를 저희가 다운받아 DB를 확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또한 meta로 들어오는 db가 즉각적으로 반영이 되지 않기 때문에
조금의 시간차로 db가 들어오기도 합니다. (많은 시간이 걸리지는 않습니다만 업종에 따라 치명적이기도 하겠죠)
그렇기에 해당 부분의 공백을 채워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일반 캠페인을 생성하되 랜딩을 저희 자체적으로 만든 DB폼으로 만든거죠
그냥 일반적인 SNS광고와 똑같다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구글 또는 네이버 폼으로 설문지를 만드시고 해당 설문지의 랜딩 URL을
저희 광고를 클릭했었을 때 랜딩이 되는 페이지로 입력을 하시면 되는거죠.
뭐랄까.. 생각의 변환 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사를 광고하되 분명한 DB를 얻기 위해 자사가 아닌 자사가 만들어낸 설문지로 사람들을 유입시킨다.
라고 생각을 해주시면 되겠네요.
이렇게 광고를 진행하셔서 응답을 받으신다면
해당 응답 페이지에 위와 같이 응답이 쌓일 겁니다.
그럼 노란색 밑줄 친 sheet에서 보기 를 클릭하시면
구글 엑셀로 해당 설문지가 연동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실시간으로 db가 쌓이는 과정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구글의 경우 폼과 엑셀이 연동이 되어 있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db가 쌓이는 걸 확인할 수 있구요.
이렇게 db가 쌓이는 과정들을 확인드렸습니다.
즉
목표에 부합한 캠페인 생성 -> 랜딩 url 폼으로 설정(구글/네이버 폼)-> 응답 확인
순으로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단순하죠?
이를 조금만 더 생각해서 응용해본다면
랜딩페이지를 자사에서 직접 개발하여 db를 받을 수 있는 반응형 db폼을 랜딩페이지에 삽입을하고
광고를 돌리셔도 무방하죠.
물론 개발이 필요한 영역이긴 하지만 외주를 맡기신다면 금방 제작할 수도 있을 겁니다.
이렇듯 SNS로 DB받는 방법을 말씀드렸습니다.
다음 글도 기대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주형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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