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정수 대리입니다
광고 용어에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들이 섞여있다보니
광고주 분들께서 이해하시기 힘드신 내용이 많이 있는것같아 조금은 그이해를 도와드리고자
광고 기초 용어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광고 매체종류에 대한 용어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SA (search advertising)
검색광고를 의미하며 포털에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때 노출되는 텍스트형 광고입니다
대표적으로 카카오키워드광고 구글검색광고 네이버 파워링크등이 있습니다.
다음으론 SNS광고 인데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이 대표적이며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여 게시글 형식으로 노출하여 소재의 영향을 많이 받는 광고중에 하나입니다
다들 페북 인스타 하시다 한번쯤은 관심상품군들을 한번씩은 보셨을 거에요
그다음으론 바이럴마케팅입니다
바이럴 마케팅이란 바이러스처럼 입소문이 빠르게 퍼진다는 의미에서 생성된 용어입니다
블로그와 카페 뉴스 지식인 각종 커뮤니티에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형태의 마케팅이며
다른 말로는 입소문 마케팅이라고도 하죠
DA (display advertising)
디스플레이 광고는 배너광고를 의미하며 각종 포털 및 언론사 등 네트워크 지면에 이미지형으로 노출되는 광고이며
온라인 현수막이라고 이해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자리에따라 가격도 천차 만별이라는점도 비슷하죠
다음으론
위와같은 광고들이 어떤형식으로 비용이 발생하는지에 대한 용어와
기본적인 성과지표를 나타내는 용어 등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기위해 각종 광고용어를 제나름대로의 표현으로 이해하시기 쉽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해하시기 어려운 부분이나 잘못된 점이있다면 말씀주시면 추가설명 보완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엔 조금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