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이 어렵다고요? 전혀 아닙니다!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1-27

조회수 : 1006

댓글 0

안녕하세요?

많은 광고주분들 마케터들이 어려워하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어떻게 품질지수도 올리고 매출도 올릴까요??

정말 세분화작업만 다져두면 그 무엇보다 쉬운 매체!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캠페인 별 그룹핑을 통한 효과적인 키워드 세분화 작업


네이버 쇼핑검색 시스템 상 키워드를 직접적으로 설정하는 것이 아닌

AI 자동화 시스템으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소구작업이 매우 중요합니다.



노출 상품명을 정해서 잡아두어서 그룹당 한 키워드에서만 노출이 되도록 하여 효과적인 광고 운영 및 품질지수 상승에

기여하도록 셋팅 및 운영을 필수적으로 중요한 부분입니다.



2. 캠페인 그룹핑을 통한 키워드 발굴 및 효과증대 세부적 방안전략


쇼핑검색 상품을 등록하게되면 처음에는 추출을 통해 다양한 키워드가 어디서 추출되는지를 찾아내어

하나하나 그룹을 나누어 셋팅을 진행해야합니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광고비 누수를 막고 쇼핑검색의 매출 및 ROAS를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가 있습니다.


또한 이를 통해 쇼핑검색의 품질지수를 7칸으로 맞추어

경쟁업체들에 비해 낮은 CPC 단가로 상위권을 잡을 수 있도록 진행해야 합니다.




이렇게 말로써는 매우 간단하고 쉬워보일 수 있지만

정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통해 광고운영과 셋팅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처음에만 잡게 되면 네이버 쇼핑검색은 정말 그 누구보다 쉽고 간편하게 운영하실 수 있으니

꼭 한번 이런 방향으로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