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검이 뭐야?
마케터 이미지
김민경 마케터
2024-08-19

조회수 : 1185

댓글 0
    • 2939013384_1722906474.8047.png준수하세요2939013384_1722906474.8047.png


    • AMPMGlobal 

    •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입니다.

    • -> 마케터 페이지에서 더 많은 글 보기 <-


    • 오늘의 준수한 마케팅


    • 2939013384_1723545335.9657.png브검 공략법 편

    • 잠깐!


        • 준수하세요~
        • 이 글을 읽는 당신은 브검을 아시나요?

        • 브검은 브랜드검색광고의 줄임말입니다.
        • 통상적으로 월간 검색수가 약 3,000 이상 발생하는 브랜드에 한해서 시작하길 권장드리죠.

        • 일반 검색광고와 달리 계약으로 진행되는 브랜드검색광고를
        • 효과적으로 공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 브검 공략법... 준수한 마케팅으로 만나보실게요~

        • -------------------------------------------
        • 2939013384_1723545673.0088.png#1. 브검 특징 요약


        • 1. CPC 과금 형식이 아닌, 계약 단위로 진행한다.
        •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단가표 확인 가능)
        • 2. PC/MO 각각 라이트형과 프리미엄형이 있다.
        • 3. 제일 저렴한 가격은 라이트형 55만원이다. (현재, 프로모션 기간 중)
        • 4. 단독 노출이 가능하다.
        • 5. 카테고리를 활용하여 제품 혹은 상품 노출이 가능하다.
        • 6. 다양한 이미지와 함께 최상단 노출이 가능하다.

        • -------------------------------------------

        • 2939013384_1723545673.0088.png#2. 브검 세팅 꿀팁

          • ① 네이버 검색광고 플랫폼 클릭 후 '+새 캠페인' 클릭


          • ② 브랜드검색 / 신제품검색 유형 클릭



          • ※ 주의 : 고급옵션 > 추적기능 > 자동 추적 URL 파라미터 클릭
          • 추후 전환 추적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③ 광고그룹 만들기 (원하는 그룹 유형 선택)



          • ※ 라이트형



          • ※ 프리미엄형





        • 브랜드 검색시 항목별 제한사항
        • 1. 소재 이름 : 30자
        • 2. 이미지 :
        • ㄴ너비 및 높이 : 228 ~ 1280px
        • ㄴ파일 크기 : 최대 10MB
        • 3. 메인텍스트
        • ㄴ서브타이틀 : 14자
        • ㄴ타이틀 : 12자
        • ㄴ설명문구 : 14자
        • 4. 서브링크
        • ㄴ텍스트 : 6자
        • ※검수 요청 : 검수 사항 있을시 요청 + 서류 제출 (예: 의료심의필 등)


        • -------------------------------------------

          • 2939013384_1723546728.6183.png#3. 성공 사례 공유 (병의원 업종)

          • 1.주기적인 소재 A/B 테스트
          • : 월간 보장된 클릭수와 함께 효율이 좋은 소재 테스트
          • : 모델 얼굴 vs 로고 vs 병원 사진 등

        • 1-1 결과
        • : 모델 얼굴 소재의 성과가 좋아 단독 노출 진행중

        • 2. 브검 세팅별로 상이한 URL 스크립트
        • : 고객이 클릭한 영역을 구분할 수 있게 UTM 스크립트 설치 완료
        • : 브검 세팅 중 어느 부분의 클릭값이 높은지 판단 가능

        • 3. 효율적인 계약
        • : 네이버의 브랜드검색광고 프로모션 기간을 활용하여 효율적 계약 집행 중
        • : 현재, 2차 프로모션 중이며 9월말 종료 예정

        • ---------------------------------------------------------
        • 2939013384_1723107349.3224.png마케팅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다만, 정답에 근접하기 위한 방식이 존재할 뿐입니다.  
          • 2939013384_1723107352.4309.png 흔히 알고 있는 매체(네이버, 메타, 유튜브 등) 뿐만 아니라
          • 예상치 못한 매체(틱톡, 당근, 핑크다이어리, 에브리타임 등)에서 핫한 반응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 ---------------------------------------------------------





                • 아쉽게도 오늘의 준수한 마케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브검 공략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을까요?
                • 리소스는 줄이고 효율은 높이고 싶은 광고주분들은
                • 준수한 마케팅을 꼭 실천해보세요.

                • 다음 시간에도
                • 더 재밌고 실속있는 이야기
                •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지금까지
                • AMPMGlobal
                •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 내선번호 : 02-6049-4221
                • 이메일 : js0718@ampm.co.kr


                • ---------------------------------------------------------

                • 2939013384_1723545335.9657.png준수한 마케팅 사연 모집


                • *온라인 마케팅 궁금한 점에 대해 문의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댓글에 사연을 적어주신 분께는 소정의 답글과 다음 게시글의 주인공이 되실겁니다 ㅎㅎ


                • ---------------------------------------------------------
검색광고마케터1급SNS광고마케터마케터자격이수

광고주의 성장을 함께 만들겠습니다

"결과로 말하는 광고, 성과로 증명하겠습니다."


저는 단순히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데이터와 분석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전략을 통해 광고주님들의 비즈니스 목표를 실현합니다. 

성과 중심의 광고 전략으로,더 높은 전환율을 기록할 수 있도록 클릭에서 전환까지,


귀사의 목표를 향한 최적의 광고 솔루션과 최고의 광고 전략인 퍼포먼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효율적이고 세분화 된 전략을 통해 SNS 및 다양한 광고 집행을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문의 부탁드립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