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디멘드젠을 주목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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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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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방소현AE입니다



구글 디멘드젠이라는 말,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구글 광고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찾아보게 된다면

쉽게 들을 수 있는 단어인데요


그렇다면 디멘드젠이 무엇인지부터 어떤 식으로 활용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 디멘드젠이 무엇인가요?


디멘드젠이란 2023년 말 정식 출시한 전환 중심의 비검색광고 캠페인 유형입니다

Youtube 피드, Shorts, Gmail, Google Discover와 같이 사용자가 콘텐츠를 

소비하는 공간에 이미지, 영상 등을 노출해 브랜드 관심을 유도하고

구매 전환까지 연결하는 캠페인입니다.


이 캠페인의 핵심은 검색하지 않아도 광고가 노출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기존 검색광고가 "키워드 검색"을 통해 사용자에게 노출되는 구조였다면


디멘드젠은 검색 이전의 구매 가능성이 높은 유저를 AI가 예측하고 자동으로 노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브랜딩과 퍼포먼스를 원하는 광고주분들에게 제안을 드리고 있습니다.




Q. 타겟은 어떤 식으로 설정하나요?

디멘드젠은 구글 AI를 기반으로 자동으로 타겟팅 하지만

직접 타겟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 리마케팅: 사이트 방문자, 장바구니 이탈자

-유사 타겟: 구매자/전환자 유사한 타겟

-관심사 기반: 스포츠, 뷰티, 여행 등 관련된 내용에 관심을 자기고 있는 사용자


이렇게 직접 타겟을 설정하면서도 구글 자체에서 머신러닝을 지속해

전환 가능성이 높은 사람에게 집중적으로 도달할 수 있습니다.




Q. 그럼 언제 디멘드젠을 활용해 보는 게 좋을까요?


-브랜드나 제품을 처음 알리고 싶을 때 

• 신제품 출시, 브랜드 리뉴얼, 신규 입점 등


-검색 광고와 다른 시도를 해 보고 싶을 때

• 클릭률, 전환률이 한계에 도달했다 판단이 될 때


- 브랜드 검색을 유도하고 싶을 때

• 한번 알았던 브랜드를 다시 인식했을 때 전환 가능성 상승


- 콘텐츠를 기반으로 제품이나 브랜드를 알리고 싶을 때

• 영상, 사용법, 후기 콘텐츠 등 콘텐츠를 기반으로 전환 유도




고객이 검색해서 우리 브랜드를 찾아 와 주기를 기다리기 보다는

브랜드가 먼저 고객에게 콘텐츠로 말을 걸어야 합니다.


단순한 노출이 아닌 전환 가능성이 높은 사람에게 다가가고 싶다면

디멘드젠을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디멘드젠 관련해서 광고 세팅이나 진행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에 있는 번호나 메일로 연락 주시면 회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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