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최서진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의 쇼핑광고 개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
돌아오는 23년 5월 17일
네이버 PC 쇼핑박스 광고가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됩니다!
새롭게 변화되는 박스 광고의 새로운 이름은 바로 [쇼핑블록]
PC 메인 우측에 자리 잡았던 쇼핑박스
2023년 5월 17일
네이버 메인 중앙자리로 이동하여 "쇼핑블록"으로 새롭게 거듭납니다!
"쇼핑블록" 주요 특징 5가지 먼저 알아볼게요

1. 광고의 노출 위치가 우측에서 메인 중앙으로, 세로 영역 형태에서 가로 영역 형태로 이동 위치하게 됩니다.
주목도와 가독성이 동시에 향상되는 완전히 새로운 형태로 변화합니다.

2. 모바일과 동일한 주제판 환경으로 변경되어 유저 활동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기존: 트렌드 쇼핑 / 트렌드 몰 / NEW -> 변경: 쇼핑 / NEW / 원쁠딜 / 쇼핑라이브 (약간의 변동 가능성 있음)

3. 쇼핑블록 영역 내 '쇼핑 개인화' 영역을 제공하여 교핑블록 영역의 접근성을 높입니다.

4. 광고 소재 확대 기능이 추가 + 이미지모션 적용으로 주목도가 확대됩니다.


5. 빠른 광고 노출을 위해 구매 및 소재준비를 1주 진행으로 단축합니다.
[광고 구매 후 + 1주 뒤 소재 노출]
기존 2주 플랜보다 더욱 빠른 호흡의 광고 운영 대응이 가능해집니다.

"쇼핑블록" 광고 상품들 알아볼게요!
쇼핑블록은 총 6가지의 광고 상품과 201개 구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쇼핑 핫아이템 / 멘즈 핫아이템 / 쇼핑 포커스템 / 맨즈 포커스템 / 쇼핑 브랜드샵 / 맨즈 브랜드샵
모든 광고 상품은 1주 단위 판매, 1주간 노출로 진행되며, 오늘의 혜택탭은 아직 판매 미정,
몰명 링크는 내부 기준 상위 광고주 대상 별도계약으로 이루어 집니다.
모든 광고 상품들이 최저가 입찰제 (입찰 시작가 : 300만원)로 동일하게 진행 되며 추후 변동 될 수 있습니다.
PC & 모바일 쇼핑광고 구매 타임라인


쇼핑블록 판매일정
5월 8일 판매시작 > 5월 17일 신규광고 '쇼핑블록' 첫 노출
PC 메인 신규광고 '쇼핑블록' 오픈 일정에 맞추어
5월 17일(수) ~ 5월 28일(일) 11일간 노출

PC 쇼핑박스 광고, 4월 24일 주간 마지막 판매
5월 17일 오후 경, 기존 '쇼핑박스' 광고 종료와 동시에 신규 '쇼핑블록' 광고 노출시작

PC 쇼핑블록 광고 3회차 판매
5월 22일 3회차 판매 시작 > 5월 29일(월) 노출
광고 노출 기준 1주 전 광고 구매 및 소재 등록(1주 단위 판매)

쇼핑블록 주요 일정 체크


여기까지 보셨다면 아주 아주 중요한 부분 캐치 하셨을까요?
바로 쇼핑 블록 광고 1회차 구매 광고주 대상
약 4,5일의 추가 서비스 노출!!
쇼핑블록 광고 상품은 이미 기존 쇼핑박스가 새로운 형식으로 변형 되면서
초반에 가장 이목이 집중될 광고 지면 입니다.
그러한 지면에 첫 집행으로 들어가게 되면 당연히 더 주목을 받을 텐데
추가 비용 없이 동일한 입찰 방식으로 입찰 진행 후
7일 노출이 아닌 12일간의 노출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지금까지 새로 개편되는 네이버 쇼핑블록에 대한 이야기를 했는데요.
더 좋게 개선된 점이 많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나 문의 사항 있으시면
기재되어 있는 이메일 혹은 전화로 언제든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
댓글
0